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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미자 2006-12-18[19:19] 3 Comments 조회 : 3894 추천 : 270

참고로 저는 아파치 170(배)

260 투드라이버 다이렉트 시스템 ( 회전방향은 둘다 정방향)

턴핀은 알씨바린 제 (120이상선체라고 표기  각도조절가능한것)

프로펠라는 470정회전 2개

Comments

  1. 운영자

    2006-12-18[20:22] Delete

    그리고 마지막으로 엔진의 위치 즉 보트의 무게중심이 굉장히 중요 합니다
    너무 뒤로 두시면 스피드엔 좋으나 주항자세가 불안해 지구요 반대로 두시면 스피드가 많이 떨어지며 진미자님이 말씀하시던 우턴시 뒤가 가벼워 배가 획도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이유가 있으나 큰요점은 대충 이렇습니다 참고 하시어 멋진 주항 하시길 바랍니다,감사 합니다.

  2. 운영자

    2006-12-18[20:09] Delete

    라다를 큰거걸로 하시던지 아님 트윈으로 해주시면 조금은 나을것 같구요 ( 라다가 수중에 잠기는 면적을 많이 해주어야 된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턴핀은 선체에 비해서 조금작은듯 합니다 아파치용 턴핀이 있습니다,우측으로 턴핀을 다는 이유는 앞에서 설명 했듯이 알씨용 보트의 특성을(반토크)이용해 우측 주항을 하고 있지요 그것이또 스피드가 많이 나구요 그래서 턴핀을 우측으로 다는 것이구요 물론 좌측주항이 주 라면 좌측으로 달아야 하겠지요

  3. 운영자

    2006-12-18[20:03] Delete

    안녕 하세요,
    트윈드라이버를 쓰고 계시는군요 보트의 완성사진을 볼수 있으면 좀더 정확한 진단을 내릴수 있겠는데요,우선 알씨보트의 정회전의 특성한 우측으로 가려는 반토크가 많이 발생 합니다 빠르면빠를수록 심하지요 근데 트윈으로 쓰시니 더욱더 반토크의 영향이 많겠죠 드라이버 한쪽을 역회전으로 해주시면 반토크는 싹해결 되는데 어려우시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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